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인 엔카(Encar)의 홈서비스 후기 및 이용 방법을 공유해 볼게요.
1. 차량선택
회원가입 후 마음에 드는 차량 여러 대를 찜하신 후, 최종으로 구매를 진행할 차량을 고르세요.
찜하기는 어플에서도 가능하지만, 홈서비스 신청은 어플 화면 하단에 위치한 PC버전으로 보기 또는
컴퓨터에서 엔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홈서비스 신청
구매를 진행할 차량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홈서비스 신청 버튼을 확인할 수 있어요.
클릭하면 우선 결제방법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엔카페이는 일부금액만 입금하면 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차액은 엔카의 대출상품을 통해 구매가 진행됩니다.
엔카페이를 통한 대출상품 이용이 싫으신 분들은 전액현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개인 정보 등을 입력하고 나면 홈서비스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3. 홈서비스 담당자 배정
홈서비스 신청 다음날(주말 및 공휴일 제외), 배정된 담당자로부터 홈서비스 신청 내역 재확인 및
해당 차량의 상세 사진을 전달받습니다.(카카오톡)
사진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고, 담당자는 중고차 상사로부터 답변을
받아 홈서비스 신청자에게 전달해 줍니다.
4. 홈서비스 진행
사진을 통해 확인한 차량으로 홈서비스를 진행해 달라는 요청을 담당자에게 전달하면,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라
결제 방식을 안내받습니다.
안내받은 결제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한 후, 자동차 보험가입 증명(팩스 또는 캡처)을 담당자에게 전달하면
홈서비스 신청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5. 차량 탁송 및 수령
홈서비스 신청 절차(결제 및 보험가입)가 마무리되면 차량 탁송이 시작됩니다.
저의 경우, 부산에 있는 차량으로 신청을 했기 때문에 제가 거주 중인 장소와 그리 멀지 않아 배송비가 4만원 정도
책정된 것 같습니다.
탁송 시간은 담당자와 조율이 가능하며, 홈서비스 신청 이후 다음날 차량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6. 상태 확인 및 구매 확정
탁송받은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면, 탁송기사님은 차량 상태 사진을 찍은 뒤 돌아갑니다.
이로써 차량 인수가 마무리됩니다.
홈서비스는 3일 이후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구매 취소 및 환불이 필요하시다면 3일 내에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구매를 확정하려면 어플이나 PC에서 마이페이지-홈서비스 항목을 들어가면 구매확정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자세히 보기 버튼 클릭 후 구매확정)
자동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에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은,
막상 해보니 어려운 것이 없고 차량 상태도 담당자가 전달하는 사진과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가짜 매물이거나, 검수가 꼼꼼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온라인 플랫폼 특성상 지금까지 운영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직접 중고차매매단지나 상사를 다닐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께 엔카 홈서비스,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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